디젤 자동차의 연료필터 교체주기는 매 4만 km입니다. 주기에 맞게 교환해야 인젝터 고압펌프 커먼레일 등 연료계통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도 고민은 생기기 마련인데요! 과연 어셈블리 교환과 카트리지 교환 중 어떤 걸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료필터 교체주기
어셈블리 vs 카트리지
교체 비용
연료필터 교체주기
- 교체주기
- 미교체 시 문제점
디젤 자동차의 연료필터 교체 주기는 주행거리 매 4만 km입니다. 주기에 맞게 교체를 해야 연료계통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연료필터를 교체하지 않을 경우 필터 내부에 있는 수분과 이물질이 고압펌프, 인젝터, 커먼레일 등으로 유입되어 윤활성에 문제가 발생되거나 인젝터 막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 vs 카트리지
- 연료필터 교환
- 어셈블리
- 카트리지
연료필터 교환 시 가장 고민하는 점은 바로 어셈블리 또는 카트리지 어떻게 교환해야 하는지의 여부 입니다. 그렇다면 연료필터의 특징을 알아야겠죠?!
연료필터 엄셈블리의 구성품은 연료필터 하우징, 카트리지, 히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내부 모듈이 포함된 연료필터 어셈블리도 있습니다.
연료필터 카트리지는 말 그대로 연료의 불순물을 거르기 위한 필터종류입니다. 대부분 오일필터와 비슷한 형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여서 두 가지 제품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히터기능입니다. 어셈블리 교환 시 히터를 함께 교환하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히터는 쉽게 고장이 발생할까요? 이 부분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교체 비용
- 부품 가격
- 교환 공임
연료필터 어셈블리의 경우 6만 원 ~ 10만 원 정도의 금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카트리지는 1만 원 ~ 3만 원 이내의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환 공임은 얼마나 될까요? 단순 교환 시 2만 원 ~ 6만 원의 교체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최근 차량은 스캐너를 이용해 공기 빼기 작업을 추가해야 하므로 추가 비용일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교체비용을 알고 싶다면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해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략적인 비용은 공임나라 표준공임 확인 바로가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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