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마트 회원가입 시 메일 수신 체크를 하면 오토마트에 출품된 자동차 공매 차량의 낙찰 정보와 입찰 진행 예정 차량의 오토마트 소식지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중고차 구매를 위해 오토마트 공매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가 아닐 수 없겠죠?
사실 오토마트에 중고차 매물이 출품 되면 입찰예정가를 확인할 수 있지만 도대체 얼마의 가격으로 입찰해야 낙찰이 가능할지... 도저히 감이 오지 않습니다. 정말 좋은 매물 혹은 내가 꼭 낙찰받고 싶은 매물이 나오더라도 대략적인 시세와 합리적인 낙찰 가격을 알아야 거기에 플러스 or마이너스를 책정해 입찰가를 적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말입니다.
물론 오토마트 소식지가 없더라도 직접 자동차 공매 사이트에 들어가 낙찰금액을 확인해 볼 수도 있겠지만 오토마트 사이트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우리에게는 여간 불편한 점이 한 두 개가 아니죠! 이럴 때 활용 가능합니다.^^
오토마트에서 회원들에게 이렇게 알아서 낙찰정보와 입찰예정 차량을 오토마트 소식지를 통해 알려주니 한 번은 수고스럽더라도 회원가입을 하셔서 해당 정보를 받아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중고 자동차는 한 번 본 차량에 꽂혀서 자동차를 구매하기보다 진득하니 기다리며 좋은 매물이 나오면 그때 입찰을 통해 낙찰받으신 차량을 구매한다!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자동차를 한 번 구매하게 되면 몇 년은 운전하고 다녀야 하는데, 너무 성급하게 구매한다면 두고두고 후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을 보니... 개인적으로는 bmw 520d 5,599,000원 저에게는 참 매력적인 금액으로 다가오네요~ 저 금액이면 저도 한 번 입찰을 해보고 싶네요! 물론 해당 차량의 상태는 확인해보지 않았으나 단순 가격만 놓고 평가한다면 말이죠!
이렇게 오토마트 자동차 공매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정보를 수시로 보고 있으면 다음에 비슷한 매물이 나올 시 차량상태와 연식을 비교한다면 대략적인 낙찰 범위를 계산할 수 있으니... 저도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bmw 5시리즈나 3시리즈를 눈여겨보다 한 번 입찰해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이제 경우 3~4년 밖에 안 되는 매물도 오토마트 자동차 공매를 통해 많이 출품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연식이라면 오토마트 자동차 공매를 통해 구매 시 각종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고 중고 자동차 상태도 비교적 양호할 거라 생각되네요!
단진 킬로수가 문제인데... 일반적인 출'퇴근 활용 시 1년 2만킬로 주행 하게 되니 많아도 10만km 언더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연식이 짧은 차량은 크게 엔진누유만 없으면 되고, 차량 점검 방법은 첫째로 사고 유'무, 엔진오일, 부동액, 그리고 브레이크오일 상태만 확인해본 후 이상 없다면 바로 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