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어 손잡이 전문용어로 '외케치'라고 합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며 한 번도 교환할 거 같지 않지만, 의외로 외케치 파손으로 수리를 하는 차량이 많다면 믿어지시나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파손 가능성은 높아지니 그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도어 손잡이(외케치)
부품 가격은 얼마나 될까?
자동차 도어 손잡이(외케치)
- 파손 원인
- 두 가지 경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동차 도어 손잡이 파손으로 정비소에 방문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왜 파손이 될까요?
크게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평소 자동차 문을 열 때 무리하게 힘을 주어 잡아당긴다.
둘째, 겨울철 왜케치를 잡아당기다 놓친다.
사실 외케치 파손은 두 번째 사례가 더 많습니다. 겨울철 낮을 기온으로 인해 딱딱해진 외케치를 손으로 잡아당기다 놓치게 되면 스프링 반동에 의해 제자리로 돌아가며 '딱~'하는 소리와 함께 파손이 발생됩니다.
부품 가격은 얼마나 될까?
- 외케치 가격
- 교환 공임
자동차 외케치의 가격은 1만 원 ~ 7만 원 정도입니다. 가격이 이렇게 차이 나는 이유는 차량에 따라 외케치에 센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교환 비용 약 3만 원 ~ 5만 원을 예상하시면 됩니다. 손재주가 있는 분이라면 유튜브 영상 확인 후 직접 교환할 수 있으며 작업의 난이도는 보통 '하&중'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리보다 중요한 건 평소 문을 열고 닫는 습관입니다. 습관만 바꾸면 이렇게 파손으로 고생하지 않아도 되고, 또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혹 외케치가 파손되었다면 불편함을 빨리 해소하는 게 좋다는 거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