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알뜰교통카드가 다가오는 9월부터 전국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국토부' 교통안전공단 '로카모빌리티 그리고 디지비유에이의 업무 협약으로 이루어진 결과이며 기존 수도권과 대전 등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하던 혜택이 전국으로 확대되니 혜택 받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어떤 혜택이 있을까?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조건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 시 마일리지 적립 방법
모바일 알뜰교통카드의 기본 혜택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정립한 마일리지를 교통요금에서 할인받는 제도입니다. 마일리지의 적립은 최대 30%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알뜰교통카드의 장점!
모발일 교통카드이기 때문에 실물을 받거나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평소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정류장까지 이동했었는데, 이제 이동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 마일리지는 얼마나 될까요?
- 마일리지는 교통 지출액에 따라 차등 적립됩니다.
- 1회 교통요금 지출액이 2천 원 미만 시 최대 250원, 2천 원~3천 원 미만 시 최대 350원, 3천 원 이상 최대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800미터 미만의 이동거리는 거리에 따라 비례지급 하기에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마일리지가 상향 지원됩니다.
- 대상 : 만 19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해당됩니다.(2021년 4월 1일 이후부터는 지원대상이 확대되어 기존의 만 19세~34세에서 만 19세 이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의 마일리지 적립은 1회 교통비 2천 원 미만 350원, 2천 원~ 3천 원 미만 500원 그리고 3천 원 이상 6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이동거리는 최대 800미터로 적용됩니다.
마일리지를 받기 위한 조건
-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발령한 경우에는 두배로 지급되니 정말 좋은 혜택입니다. 단 첫 달은 대중교통 이용 횟수와 무관하게 적립이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상지역이어야 합니다. 대상지역이 아니거나 주소지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마일리지의 적립은 불가합니다.
-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앱을 사용하셔야 마일리지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는 어떤 방식으로 적립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출발' 버튼을 클릭합니다.(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이동거리를 측정)
=> 대중교통 이용
=> 목적지 도착 후 '도착' 버튼을 클릭합니다.(대중교통 하차지에서 목적지까지 이동거리를 측정합니다.)
카드사로부터 대중교통 이용정보를 수신하게 되고 이용정보와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과 도착지의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정보의 확인 후 이동거리에 따라 마일리지가 비례되어 적립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