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알고계신가요?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2. 3. 8.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는 일반적으로 승용차의 경우 앞쪽과 뒤쪽에 디스크 로터와 패드가 들어가고 뒤쪽은 차량에 따라 브레이크 슈가 설치된 드럼 방식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중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은 얼마나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브레이크 패드의 선택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보다 중요한 건?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 시기는 앞쪽이 주행거리 4만km이며 뒤쪽은 7만 km~8만 km 정도입니다.

 

대부분 앞 브레이크 패드의 2~3 번 교환 시 뒷 브레이크 패드를 한 번 정도 교환하게 됩니다.

 

앞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국산차 기준 부품 가격은 2만 원~3만 원 정도 합니다. 여기에 교체를 위한 공임이 좌'우 한조에 3만 원~4만 원 발생됩니다.

 

수입차량의 경우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은 6만 원~7만 원 정도의 입니다.

 

순정 브레이크 패드가 경우 부품 금액은 앞 좌'우 1조 기준 6만 5천 원~7만 5천 원이며, 여기에 교환 공임 3만 원~4만 원을 더하면 교환을 위한 총비용은 10만 원~11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 현대자동차 부품 조회 초간단 방법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브레이크 패드의 선택

  • 순정 부품
  • 애프터 부품

브레이크 패드 품질은 물론 순정이 우수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애프터 제품이 나쁘진 않으며, 일부 하드론 모델의 경우 순정보다 더 좋은 품질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단지 순정을 선택할 경우 품질에 대한 확인 없이 바로 장착해도 되지만, 애프터 제품이라면 어느 제조사에서 제품을 제작했는지 한 번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보다 중요한 건?

브레이크 패드 교체 비용 보다 중요한 건 브레이크 패드 교체 시기입니다

  • 교환주기를 지나게 될 경우
  • 30% 남았을 때 교환

브레이크 패드를 바닥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교환주기를 놓치게 돼 디스크 로터의 손상 또는 변형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디스크 로터를 함께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수리비용은 패드 교체 때 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교체 시기는 신품 대비 70% 정도 마모되었을 때 교환하는 게 좋습니다.

 

즉 수명이 30% 정도 남은 상태에서 교환을 해야 자동차의 제동 성능의 온전한 확보가 가능합니다. 그로 인해 전체적인 브레이크 시스템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또한 주기 오버에 의한 디스크 로터 마모로 인한 추가적인 교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초간단 방법

- 자동차 압류 조회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