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필요한 정보

자동차 앞 유리 돌빵 어떻게 해야 할까요?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2. 2. 28.

어느 날 갑자기 날아든 작은 돌에 앞 유리에 스톤 집이 생겼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그냥 놔둬도 되는지 혹은 수리를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앞 유리 돌빵의 형태

돌빵 그대로 방치할 경우?

앞 유리 돌빵 수리 가능할까?


 

자동차 앞 유리 돌빵의 형태

  • 수리 가능 형태
  • 수리 불가 형태

돌빵 맞은 앞 유리는 수리가 가능한 경우와 가능하지 않은 경우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스톤 칩의 형태의 동그랗고 가운데 돌빵의 포인트만 있다면 시중에서 파는 유리 복원제를 통해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돌빵을 맞은 스톤칩 주위에 거미줄이 형성되어 있다면 이는 수리로는 유리의 복원이 불가하니 교환해야 합니다.

 

동그란 형태의 스톤칩의 수리는 내부에 유리 접착제를 흡수시켜 공간을 메우는 방식입니다. 이경우 내부의 진공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공기층을 진공을 만들어 접착 용액을 침투시키게 돼 깔끔한 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미줄 처럼 갈라진 돌빵은 진공 유지가 어렵고 갈라진 거미줄 틈으로 공기가 유입되기 때문에 깔끔한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자동차 앞유리 돌빵
자동차 앞유리 돌빵

 

돌빵 그대로 방치할 경우?

그렇다면 그냥 방치했을 경우에 어떤 상황이 발생할까요?

  • 동그란 스톤칩
  • 거미줄 발생

거미줄이 발생하지 않은 동그랗게 생긴 스톤칩은 그냥 방치하여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유리 갈라짐이 더 심해지거나 또 더 길게 갈라지거나 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하지만 거미줄처럼 갈라져 있다면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미줄에 길이가 계속 길게 늘어나게 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수리 후 운행하는 게 좋습니다

 

수리의 경우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전문 샵에 방문하셔서 자동차 앞유리 돌빵을 수리하시는 방법과 시중에서 판매하는 DIY용 키트를 구매하셔서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전문가에게 맡길 경우 깔끔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대신 수리를 위한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DIY용 제품을 구매하여 직접 수리를 할 경우 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시공이 잘 안 될 경우 재시공 하기란 매우 힘듭니다.

 

 

앞 유리 돌빵 수리 가능할까?

 

거미줄처럼 갈라진 자동차 앞 유리 돌빵도 수리는 가능합니다. 이 경우 전문가에게 수리를 의뢰해야 하는 돼요, 이때는 수리비가 동그랗게 생긴 스톤 집보다 비용은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갈라짐을 수리한 부분은 수리를 했어도 추가적으로 갈라질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염두하여도 시공하셔야 됩니다.

 

비용이 걱정된다면 동그랗게 생긴 스톤 칩을 직접 다이로 했을 경우 사실 실패하여도 크게 문제가 되거나 더 벌어지거나 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서 파는 유리 접착제를 이용하여 갈라진 부분에 접착제를 발라주거나 자동차 앞 유리 돌빵 복원 키트를 구매하셔서 이용하시는 것도 시공하시는 것도 해 볼 만하니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 불스원샷 사용법 알고 계신가요?

-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초간단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