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경우 주유구의 위치는 보통 트렁크 왼쪽 또는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대의 자동차를 운전하시거나 어느 날 갑자기 운전하게 된 렌터카의 경우라면 주유소 방문 시 어느 방향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헷갈릴 텐데요!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유구 위치를 몰라도 확률은 5:5
이것만 보면 간단히 해결
주유구 위치 표시 어딜까요? 확률은 5:5입니다.
저의 경우 여러 대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일이 있는데 주유 시 주유구의 위치를 몰라 어차피 확률은 5:5니까 우선 아무 데나 들어가자!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판매되는 자동차는 대부분 오른쪽 또는 왼쪽에 위치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가끔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주유소 내에서 후진 또는 회전... 등 주유소를 이용하고 계신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유소 방문 전 꼭 주유구의 위치를 확인하곤 했는데, 이렇게 방법을 알고 나니 참 편리하였습니다. 또 한 번 알고 있으면 잊어버리지 않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보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주유구의 위치를 앉아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자동차 계기판 확인입니다.
- 앞서 보신 사진처럼 자동차 계기판을 보면 현재 연료량에 대한 눈금표시와 그 옆에는 주유구 위치 표시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유기 모양 옆에는 삼각형으로 된 화살표가 있는데, 이게 바로 현재 타고 계시는 자동차의 주유구 위치입니다.
- 주유기 모양 왼쪽에 삼각형이 있다면 주유구도 왼쪽, 오른쪽에 삼각형 모양이 있다면 주유구 위치도 오른쪽 참 간단하죠?
이제 렌터카와 같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더라도 주유구의 위치를 미리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 멀리 주유소가 보이면 계기판은 슬쩍 보고 주유구 위치 표시 방향에 맞게 안전하게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