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동차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 이런거였어?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2. 6. 6.

자동차 광고를 보면 페이스리프트 또는 풀체인지라는 얘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자동차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더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겠죠! 그렇다면 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풀체인지


 

자동차 페이스리프트

  • 페이스 리프트란?
  • 페이스리프트 주기

자동차 제조사는 신차를 발표하고 매년 똑같은 자동차를 출고하기가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부담을 줄이고 또 소비자의 새로운 기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자동차의 외관 및 옵션 등을 변경하는 것을 자동차 페이스리프트라고 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말 그대로 출고된 차량의 기본은 가져가며 몇 가지 시술?을 통해 기존보다 새로운 느끼을 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외관의 범퍼, 전조등, 테일램프, 그릴 등의 간단한 변화만으로 자동차 판매량은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페이스리프트의 주기는 얼마나 될까요? 바로 신차 출고 후 3년입니다. 이후 판매량에 따라 지속적이 페이스리프트가 장기적으로 진행됩니다.

 

페이스리프트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풀체인지

  • 자동차 풀체인지란?
  • 풀체인지 주기

자동차 풀체인지란 기본적으로 엔진, 미션과 같은 파워트레인의 변화와 외관의 기본 틀까지 변경되며, 실내 또한 기존 차량과 차별서 있게 변경된 차량을 의미합니다. 성능과 연비 기능 적인 면에서 기존 모델보다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자동차 판매량에 의해 정해지게 됩니다. 신차 출고 후 몇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풀체인지를 통해 다시 한번 자동차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같은 이름을 같은 차량의 최 후속 버전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또한 구매력 증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풀체인지의 주기를 보면 일반적으로 7년 전후가 됩니다. 자동차 제조사 입장에서는 출시되는 차량의 이름을 바꾸기보다 이렇게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를 통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게 마케팅 측면에서도 매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초간단 방법

- 자동차 범칙금 과태료 조회와 납부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