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오토마트 경기남부보관소 매물을 한 번 살펴볼게요! 특이하게 매물이 아우디 A6 3.0 콰트로 한 대 올라와 있네요~ 이러기도 쉽지 않은데... 어쨌건 하나 올라온 매물이라도 봐야겠죠?
2014년 A6 3.0 콰트로 모델 입니다. 콰트로는 4륜구동이죠! 지난겨울 여느 때보다 많이 내린 눈 덕분?에 그동안 보기 힘든 체인을 찾는 분이 많았고 눈길 위에서 미끄러지거나 움직이지 못해 멈춰서 있는 차량을 많이 보았던 거 같아요! 특히 수입차의 경우 후륜차량이 많은데 후륜차량은 눈길에 더 취약한 거 아시나요?? 4륜은 그런 염려는 없어 좋은 거 같네요ㅋ
위 내용을 한 번 살펴볼게요~ 예정가 1천만원! 뭐 예정가는 사실 필요 없어요 수요가 많으면 가격은 상승하고 반대로 인기가 없는 차량은 유찰되겠죠? 주행거리는 166,000km 연식 대비 적절한 킬로수라 생각합니다. 물론 단순 킬로수만 놓고 보면 상당히 많은 상태로 특히 '구매 후 되팔기는 힘든 매물이다'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20만km가 넘으면 팔기 힘들어요~ 정말 헐값에 내놓지 않는다면 말이죠!
또 중고로나온 아우디 a6 3.0 콰트로는 17만km에 육박한 차량이다 보니 각종 소모품의 교체가 필요하다 판단됩니다. 차량 특이사항에도 소모성 부품 정비 요구된 수리예상비용등을 감안~! 간헐적 엔진경고등 점등
디젤 차량이다 보니 해당 킬로수에는 흡배기 관련 문제가 허다합니다. dpf egr 흡기크리닝 관련 정비 유무를 확인해봐야 하고 정비되어 있지 않다면 dpf크리닝 egr밸브 그리고 egr쿨러의 교환 비용을 감안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말이죠!
차량상태정보를 보면 대부분 '하'이지만 이는 중요한 건 아닙니다. 대부분 차후 문제 발생 요소 때문인지 잘 작동하면 '중' 기간이 좀 됐거나 하면 '하'를 표시하는 거 같아요! 해당 항목들을 체크하셔서 실차 점검 시 비교해보면서 상태를 파악하면 좋을 거 같네요!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 무엇무엇을 점검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토마트 공매에 있는 차량점검서를 프린트하셔서 해당 항목을 점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오토마트 공매로 나온 남부보관소 매물은 두 가지 조건이 맞아야 입찰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첫째 낙찰 후 내가 직접 운전하실 오너분!
둘째 엔진체크등 점등 관련 부분을 확인하여 수리비 산정!
셋째 sk엔카에 해당 매물을 검색하셔서 연식과 킬로수 대비 가격을 비교하고, 수리비를 더한 금액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금액인지 판단!
이렇게 세 가지가 충족되신다면 입찰하셔서 수리 후 나고 다니셔도 괜찮은 매물인 거 같네요!
오늘은 중고차 구매를 위한 오토마트 공매 아우디 A6 3.0 콰트로 매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더 좋은 매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낙찰받는 날까지 함께 달려가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