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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디젤흡기크리닝비용 같은 차종이라도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1. 6. 7.

디젤흡기크리닝비용 알아보고 계신가요? 차종과 연식이 같더라도 차량의 상태에 따라 작업 범위와 교환 부품의 개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몇 군데 정비소에 전화해서 견적을 알아보셨는데 업체마다 다른 비용에 단순하게 저렴한 곳을 선택하셨다면 올바른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디젤흡기크리닝비용 차량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디젤흡기크리닝 꼭 해야 하나요?


 

디젤흡기크리닝비용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혹시 몇 군데 정비소에 전화를 걸어 운행 중인 차량의 모델만 얘기해주고 견적을 알아보셨다면 이는 정확한 수리를 위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실제 정비소에 방문해 자동차의 점검 후 견적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작업 범위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견적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흡기매니폴드, egr밸브, egr쿨러, 쿨러 파이프, 부동액, 냉각호스, 스로틀 밸브, 맵 센서 그리고 각종 개스킷과 고무 오링 등을 세척하거나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디젤흡기크리닝비용은 차량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디젤 흡기 계통에 카본이 생겨 흡입되는 공기량을 방해한다면 해당 부품은 클리닝이 아닌 교환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클리닝을 통해 교환해야 하는 부품의 개수를 줄인다면 이는 재사용 가능한 부품의 지속되는 생산으로 환경이 오염될 수 있습니다. 또 재사용 가능한 부품을 그냥 교환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수리를 위한 비용의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부품의 생산을 줄이고 재사용 가능한 부품을 계속 사용함으로써 환경적으로도 그리고 자동차의 수리가 필요한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서로 좋은 선택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이때 정비업체의 작업 노하우 그리고 작업 방식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비업체의 기술력이 풍부하더라도 디젤흡기크리닝을 위해 부품의 탈부착 과정에서 여러 부품을 작업하게 되는데 오랜 사용으로 인해 고착과 변형으로 어쩔 수 없이 부품을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실제 부품을 탈거해봐야 알 수 있는 사실이기 때문에 겉모습으로 판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디젤 흡기 클리닝 꼭 해야 합니다.

디젤흡기크리닝비용 때문에 망설이고 계셨다면 개인적으로는 꼭 하셔야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구와 대기 환경을 위해서 배기가스를 줄이려는 노력이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이용으로 편리해진 만큼 대기 환경은 갈수록 나빠지고 있는데요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는 게 제일 좋겠지만 그럴 수 없기에 디젤 차량의 배출가스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도 꼭 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시스템은 배기가스의 양을 줄이기 위해  대기로 배출되는 배기가스 중 일부를 egr시스템을 통해 흡기매니폴드로 재순환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순환되는 배기가스 중 미연소 된 탄화수소와 탄매 그리고 PM입자들로 뒤섞어 순환하는데 이러한 불순물들이 EGR밸브와 EGR쿨러를 기본으로 흡기매니폴드까지 연결되는 과정에 마주치는 부품들에 흡착하게 됩니다. 

 

흡착된 카본 덩어리들은 흡입되는 공기의 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되어 엔진의 불완전 연소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 불완전 연소를 일으킨 엔진은 연료의 소모량을 증대시키고 더 나아가 자동차에 화재로 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연료의 소모량이 많아진다면 장기적으로 볼 때 유지비 또한 늘어나겠죠? 디젤흡기크리닝비용 너무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꼭 확인 후 수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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