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사이드미러 교체비용 알고 계신가요?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2. 3. 28.

접촉사고 혹은 좁은 길을 빠져나올 때 사이드미러가 긁히거나 파손돼 교체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제 정비소에 방문해 사이드미러를 교체하려는데 생각보다 비싼 금액을 듣고 당황하게 되는데요 그럼 사이드미러 교체비용과 비용을 아끼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드미러 부품 가격

사이드미러 교체 공임

교체 비용을 아끼는 방법

 


 

사이드미러 부품 가격

  • 사이드미러의 구성
  • 부품 가격

사이드미러 부품을 이루고 있는 구성을 보면 거울, 사이드미러 본체, 바깥쪽 커버 이렇게 3개의 파트로 구분됩니다.

 

금액을 보면 일반적인 차량 거울 가격은 1만 원 전'후입니다. 하지만 고급 세단의 경우 거울 가격만 30~40만 원이 넘는 차량도 있습니다.

 

외측 커버의 경우 5천 원~2만 원 전'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량이라만 7만 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사이드미러 본체 가격을 말씀드리면 적게는 6만 원에서 15만 원 전'후의 가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입차량의 경우 백만 원 단위이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매우 커 제외하겠습니다.

 

사이드미러 교체비용
사이드미러 교체비용

 

사이드미러 교체 공임

사이드미러 교체 공임의 경우 단순 탈부착 시 3만 원~5만 원 그리고 내부 트림을 탈거해야 하는 경우 10만 원 정도의 공임이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사이드미러 교체 시 단순 부품 가격만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 외장 부품은 도색이 안 된 상태로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도색비용이 추가됩니다.

 

도색은 도장 부스에서 작업이 진행되므로 일반적으로 도색업체에 맡겨 별도의 도장 과정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도색비용만 3만 원~5만 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교체 비용을 아끼는 방법

  • 중고 직거래 이용
  • 중고 부품 구매

중고 직거래를 통해 원하는 사이드미러 구매가 가능합니다. 상태가 좋은 물건을 새 제품 대비 50~70%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장착 방법은 인터넷을 확인해보면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손재주가 조금만 있어도 쉽게 교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할 점은 같은 차종이라 해도 사이드미러 옵션에 따라 커넥터 배선(핀) 수가 다르고 외부 모양이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점을 꼭 정확하게 확인 후 구매해야 합니다.

 

국토부와 폐차 연합에서 만든 지파츠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파츠의 경우 중고 직거래와 비슷한 50~70%의 저렴한 가격에 부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부품의 작동상태를 확인한 부품이기 때문에 구매 장착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 현대자동차 부품 조회 초간단 방법

- 자동차 중고부품 지파츠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