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석 햇빛가리개를 사용하시거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햇빛가리개 사용은 햇빛을 가르치는 역할을 하지만 잘못 사용할 경우 운전에 방해될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전석 햇빛 가리개 사용이 어떤 점에서 장점이 되고 또 어떤 단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석 햇빛 가리개의 장점
운전석 햇빛 가리개의 단점
운전석 햇빛 가리개의 종류
운전석 햇빛 가리개의 장점
- 피부 보호
- 운전 집중 효과
- 아늑한 실내
운전석 햇빛 가리개 사용의 장점은 햇볕의 직접적인 접촉을 차단해 피부가 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실제의 평소 운행이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왼손이 오른손보다 햇빛에 더 그을려 시커멓게 된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영업용 운전자 분들이나 장거리 운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심심치 않게 왼손 왼손이 더 그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운전석을 햇빛 가리개로 가려 막아줌으로써 운전자의 시야를 전면으로 더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덕분에 장거리 운전 시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전면으로 집중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운전석 햇빛 가리개 장점은 아늑한 실내에 확보입니다. 운전석 조수석 그리고 뒷좌석까지 햇빛가리개를 설치할 경우 실내가 좀 더 조용하고 아늑하게 느껴져 안정감 있는 운전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공감을 하실 수 있는 부분일 겁니다.
운전석 햇빛 가리개의 단점
그렇다면 운전석 햇빛 가리개 단점은 무엇일까요?
- 넓은 시야 확보 불가
- 운전에 방해
햇빛가리개를 사용함으로써 운전석의 시야가 줄어들게 됩니다.
시야를 전면으로 집중시킬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반대로 좌우 사이드의 폭넓은 시야는 줄어들게 되어 측면에서 오는 자동차 보행자 오토바이 등을 감지할 수 없게 됩니다.
또 다른 단점은 운전 중 햇빛 가리개가 떨어졌을 경우입니다. 유리에 붙이는 운전석 햇빛 가리개 경우 사용 중 온도와 습도에 따라 영향을 받아 제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이때 햇빛가리개를 잡고 다시 부치려고 애쓰다 보니 운전에 방해가 됩니다.
커튼형 운전석 햇빛 가리개 경우 햇빛을 차단을 위해 커튼을 닫을 때, 레일 불량으로 커튼이 이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도 커튼레일을 끼우는 행동과 빠진 커튼이 달랑 거리며 시야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운전석 햇빛 가리개의 종류
햇빛 가리게 종류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큐방 유리 부착형
- 문틀 고정 커튼형
유리에 붙이는 타입과 운전석 문틀에 붙이는 장착하는 커튼용 타입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큐방 유리 부착형의 경우 탈부착하기 쉽기 때문에 설치와 해체가 간편합니다. 단, 운전석 윈도를 내리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문틀 고정 커튼형의 경우 장착과 탈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커튼을 설치하고도 창문을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한 장점이 됩니다.
이렇게 운전석 햇빛 가리개 사용은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는 걸 명심하시고 운전 전 제품에 부착 상태를 확인하고 확인하여 항상 안전한 운행이 될 수 있게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