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동차 압류조회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1. 5. 27.

중고차 직거래로 자동차를 구매하실 경우 혹은 내차에 압류된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방법을 알고 있다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니 이번 한 번만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내차의 내역이야 대략 알고 계실 테지만 중고차 직거래 시 현장에서 확인하게 된다면... 해결할 수 없는 압류로 인해 헛걸음할 수도 있으니 자동차 압류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 접속해 자동차 압류조회 방법 확인해보자!

중고차 직거래 시 정보로 활용하자!(압류가 많은 차량은 상대적으로 관리가 잘 안된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관공서 민원 서비스가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자동차 압류조회 또한 대국민포털을 통해 가능하니 한 번 접속해보겠습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압류조회'해제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압류및체납내역조회가 활성화되니 이를 선택합니다.

 

 

  • 다음 화면에서 자동차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 이후 압류및체납내역조회 결과가 나오는데... 와우 총 압류건수가 무려 10 건 참고로 제 차는 아니니 오해 마시길^^;;

 

 

중고차 직거래 시 정보로 활용하자!(압류가 많은 차량은 상대적으로 관리가 잘 안된다.)

압류건이 이렇게 많은 걸 보니 평범하지는 않은 차량임은 분명합니다. 어디서 굴러먹다 온지 알 수 없네요... 중고차의 가격이 정말 저렴하지 않은 이상 이렇게 압류건이 많은 차량은 구매하지 않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얌전하게 아껴가며 세금 다 내가며 운행한 차량과는 자동차를 대하는 운전자의 마음이 다르겠죠?

 

이렇게 예시에서도 알 수 있듯 기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중고차 직거래를 통해 구매를 하려했다면 참고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자동차는 외관 실내 그리고 사고유무와 각종 소모품의 관리를 어떻게 했느냐도 중요하겠지만 이렇게 압류건이 많다는 건 방치했던 기간도 길었을 테니 방치와 사고로 인한 부식도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 그렇다면 타인명의의 차량도 한 번 조회해보겠습니다. 상단매뉴 중 토털이력조회 => 타인 차량조회(미동의)를 선택합니다.

 

타인의 차량을 조회하는 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동의 혹은 미동의를 선택하여야 하며, 타인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기 때문에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구분 세로측의 보시면 본인'타인 동의의 매매용 차량과 타인 미동의 차량 그리고 가로 부분은 3개, 4개, 5개... 개수가 나와 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보시면 선택한 개수에 따라 결제될 금액도 달라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개수는 무엇을 뜻하는지는 이지미 하단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개수는 내가 알기 원하는 항목의 개수 입니다. 선택하는 개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 중고차 상태 점검 횟수, 압류건수, 국토부인정정보, 검사이력, 의무보험가입여부, 저당건수, 정비이력횟수, 자동차세체납횟수, 폐차인수증명서발급여부 등 매운 세분화된 내역 중 원하는 것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소 5개 이상 선택하셔야 결제로 넘어가게 됩니다.

 

타인 미동의 차량의 경우 전체선택을 하더라도 227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자동차 압류조회가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한 번 알고 있으면 두고두고 활용 가능한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을 이용한 자동차 압류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피요하실 때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을 통해 중고차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