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안 시원하다고요? 개개인에 따라 느끼는 온도를 다를 수 있습니다. 또 날씨에 따라 계절에 따라 기온에 따라 다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실제 송풍구에서 토출 되는 온도를 측정해 정상온도 범위에 있는지 확인해야 정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토출 온도
에어컨 고장 원인
수리 방법과 비용
자동차 에어컨 토출 온도
- 송풍구 온도
- 5도 ~ 10도
자동차 에어컨을 켰는데 시원하지 않은가요? 그렇다면 단순 느끼는 감정이 아닌 실제 송풍구로 토출 되는 온도를 확인해야 고장 진위를 알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송풍구 토출 온도는 10도 이하면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실제 정상 범위는 5도 ~ 10도입니다.
10도 이하로 토출 되는 사람의 온도가 36.5도 이기 때문에 매우 시원하게 느끼는 온도입니다. 하지만 실제 토출 온도가 10도 범위에 있고 시원하지 않게 느껴진다면 수리를 통해 온도를 더 낮출 수 있습니다.
에어컨 고장 원인
- 부품 고장
- 날씨와 기온
위에서 말씀드린 송풍구 토출 온도가 10도 이상일 경우 에어컨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고장수리를 진행해야 하는데, 에어컨시스템은 무수히 많은 부품의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져 있어 생각보다 수리하기가 복잡합니다. 증상도 매우 다양하고요!
일반적인 자동차 에어컨시스템 고장을 보면 콤프레셔, 냉매가스, 콘덴서, 고압파이프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 날씨와 기온에 따라, 예를 들어 자동차에어컨은 기온이 35도가 넘어가면 냉방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무더운 여름날이면 시스템이 정상이더라도 '고장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할 수 있습니다.
수리 방법과 비용
- 냉매가스
- 정비소방문
자동차 에어컨은 무수히 많은 부품 간의 연결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자동차 진동 운행 시간 등에 의해 냉매가스의 미세누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냉매가스를 보충하면 에어컨시스템의 정상작동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에어컨가스는 정비소에 방문해 충전이 가능하고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간편 충전세트로 소비자가 직접 충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냉매가스 보충 후에도 시원한 냉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는 정비소를 방문해 점검 및 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에어컨스스템은 경우에 따라 교환'수리해야 하는 부품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수리 비용은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해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혹 대략적인 비용이라면 공임나라 표준공임 확인 바로가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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