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드카드가 없다면 톨게이트 통과 시 현금결제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낯선 톨게이트를 만나게 되면 얼마를 내야 하는지 잘 모를 텐데요! 이럴 땐 카드결제를 하면 현금을 미리 챙기지 않아도 되니 빠른 결제 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요금소 앞 카드결제기 이용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하나?
하이패스 미납 실형?
요금소 앞 카드결제기 이용
- 카드 결제 가능
- 부스 앞 단말기
이제 조금 있으면 요금소가 나옵니다. 요금소에 다다르면 결제를 해야 하는데요, 하이패스카드는 없다면 현금 결제가 가능한 통로로 통과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럴 땐 얼마인지 확인하느라 위험하게 시선을 분산시키지 말고 카드 한 장만 미리 준비하면 됩니다.
요금소 부스 바깥에는 카드인식용 단말기가 있습니다. 이는 버스를 탈 때 카드로 요금을 지불하는 것과 같습니다. 버스에서 보신 똑같은 단말기가 부스 앞에 붙어 있으니 여기에 카드를 접촉시키면 바로 결제가 되니 요금소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하나?
- 카드 결제 가능
- 교통카드 기능
처음 카드단말기를 이용해본다면 단말기의 위치를 찾기가 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많이 생각하지 말고 요금소 직원분께 직접 카드를 건네드리면 됩니다. 의외로 현금납부만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렇게 카드납부가 가능하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카드의 종류는 대중교통 승차가 가능한 교통카드여야 합니다. 신용카드라고 전부 사용이 되는 건 아니니 주의하세요! 저도 항상 운전을 하고 다니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만들 때 대중교통 사용 기능은 넣지 않았는데,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활용이 가능하니 교통카드 기능 꼭 넣어두세요!
톨게이트 미납 실형?
- 톨게이트 상습 미납
- 불필요한 비용 지출
최근 하이패스카드가 없는 상태로 하이패스 구간을 일부러 지나가면서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하이패스 구간을 그냥 지나가더라도 나중에 청구되는 통지서를 받고 요금을 납부하면 되지만 불필요하게 상습적으로 악용한다면 경제적으로 바람직한 일이 아니니 자제해주세요!
국가에서는 고지서 발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문자 및 지로용지를 발급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문제 되는 것을 막고자 최근 상습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 없이 구간을 지나가 비용은 납부하지 않은 운전자에게 실형을 선고하기도 하였습니다.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막기 위해서도 도로요금은 운행 중 요금소에서 꼭 결제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가 없다면 카드결제도 가능하니 어려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