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동차세납부확인서 쉽게 조회하고 할인 받자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1. 6. 8.

자동차세는 1년에 두 번 누구나 납부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매년 납부하다 보니 올해는 납부를 했는지 안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어 헷갈리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운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동차세납부확인서의 조회 방법과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납부확인서 조회하는 방법 쉽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의 납부 기간 알아보겠습니다.

연납신청으로 7.5% 할인으로 세금절약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세납부확인서 조회하는 위택스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세금! 바로 자동차세입니다. 자동차세의 납부 상태는 위택스를 통해 가능하니 우선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위택스에 접속해 메인화면에 있는 납부확인서를 선택합니다.

위택스 납부확인서 선택
위택스 납부확인서 선택

위택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사전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로그인을 위해 공동인증서 또는 디지털원패스 그리고 QR코드를 이용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후 납부일자를 선택해 납부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몇 가지 납부한 세금이 있을 테니 12개월을 선택해 검색한다면 좀 더 폭넓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납부일자 조회
납부일자 조회
조회된 내역
조회된 내역

납부내역이 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은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 자동차세 정기분의 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네모 박스로 지워진 부분에는 전자납부 번호가 기제 되어 있습니다. 

 

전자납부번호를 선택하게 되면 변경된 화면 상단에는 비용과 내역이 그리고 하단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출력 버튼이 있어 자동차세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납부확인서 출력
납부확인서 출력

 

 

 

자동차세 납부의 조회와 납부 기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의 납부는 상반기 6월 15일~30일 하반기 12월 15일~30일까지입니다. 위택스 메인 화면에서 납부하기를 선택하시면 납부해야 할 세금정보가 바로 조회 가능합니다. 단 미납 시 해당화면에서 확인이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납부하기 클릭
납부하기 클릭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조회가 됩니다. 검색 결과 앞 체크박스에 납부를 원하시는 곳에 체크하시고 납부를 선택하시면 결제 가능한 화면으로 넘어가지며 세금의 납부는 자동체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결제 완료 후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납부할 내역 검색결과
납부할 내역 검색결과

 

연납신청으로 7.5% 할인받자

 

자동차세는 연납 신청을 통해 일정 금액의 공제가 가능하니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세를 연납 신청하면 신고납부기한 이후에 최대 약 10% 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범위를 말씀드리면 1월은 약 9.15%, 3월 약 7.5%, 6월 약 5%, 9월 약 5% 혜택이 가능하니 빨리할 수 록 유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10% 세금 할인 혜택 받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