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앞 범퍼 특히 하단 쪽을 보면 여기저기 많은 스크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차와의 사고 또는 장애물과 부딪혀 페인트가 벗겨지거나 심지어 갈라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럴 때 수리를 위한 비용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앞 범퍼 긁힌 범위 확인
컴파운드 수리 가능 여부
도색이 벗겨진 경우 직접 처리 방법
업체 앞 범퍼 긁힘 비용 확인
앞 범퍼 긁힌 범위 확인
- 페인트 확인
- 플라스틱 속살
범퍼가 긁혔을 때 긁힌 곳에 상태를 우선 점검해야 합니다. 범퍼에 긁힘으로 스크래치 발생한 부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하나는 상대편 차량 혹은 방지턱과 부딪쳤을 때 내 차 범퍼에 스크래치의 발생과 함께 상대 차량의 페인트가 내 차에 묻은 경우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상대방 차량의 도색은 묻지 않았는데, 검은색 플라스틱 부분이 검은 원색의 속살을 드러낸 상태의 경우입니다.
컴파운드 수리 가능 여부
- 손톱으로 확인
- 접촉부위 확인
접촉 후 상대방 차량의 페인트가 묻은 경우 컴파운드를 이용해 대부분 제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접촉부위 전체를 말끔하게 제거는 건 불가능할 수 있지만 색상이 묻은 만큼은 대부분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 범퍼에 긁힌 스크래치 부분을 손톱으로 긁어 보았을 때, 위로 튀어나온 부분이 느껴진다면 이 또한 컴파운드를 이용해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손톱이 안쪽으로 들어가는 느낌! 즉 손톱으로 긁었을 때 파인 느낌이 느껴진다면 이는 컴파운드로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도색이 벗겨진 경우 직접 처리 방법
- 직접 시공 방법
- 2~3회 반복 시공
수리가 필요한 범퍼 긁힘 중 크기가 얇고 범이가 작은 경우 붓 페인트를 이용하면 긁힌 부위가 쉽게 제거가 됩니다. 물론 가까이에서 보면 자국이 남기 때문에 단점은 있지만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때도 방법은 있습니다. 붓 페인트를 이용해 기존 도장 면보다 두껍게 페인트를 발라주고 일주일 정도 시간이 흐른 뒤 안전이 굳으면 그때 장비를 이용해 컴파운드를 묻혀 면을 평평하게 해 주면 됩니다.
한 번의 작업으로 말끔한 제거는 되지 않으니 같은 방법으로 2~3회 반복 시공하면 도장면의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은 감쪽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업체 앞 범퍼 긁힘 비용 확인
- 수리 비용
- 범퍼 교체 비용
접촉 후 범퍼의 검색 플라스틱 속살을 그대로 드러낸 경우는 컴파운드로 제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도색을 새로 하거나 범퍼를 교환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정비소에 맡겨 차량을 수리해합니다. 이때 중요한 건 도장 부스가 있는 곳에 서 도색을 한 후 열처리를 해야 시간이 지나도 변색되거나 도색 부분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정비소에 맡겨 새로 도장을 할 경우에도 갈라진 부분을 바로 도착할 경우 기존 도장면과 단차가 생기기 때문에 해당 부위를 곱게 연마하여 퍼티를 발라 새로 도장을 합니다.
이때 앞 범퍼 긁힘 비용은 샌딩과 퍼티 도색 비용을 합해 15만 원~25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국산차 기준) 하지만 긁힘 범위가 넓어 범퍼를 교환해야 한다면 30만 원~50만 원 이상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범위가 크지 않은 앞 범퍼 긁힘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붓 페인트를 이용해 직접 시공한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이 손재주가 없거나 해당 부분이 계속 신경 쓰인다면 전문 시공자에게 작업을 맡겨 수리를 해야 깔끔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변색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는 걸 기억하시고 편의에 따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