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폭등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차폭등의 역할과 위치 그리고 자동차 검사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걸 알고 있어야 자동차 차폭등을 led로 바꾸면 자동차 검사가 될지 안 될지 알고 교환할 수 있겠죠?
차폭등 역할
자동차 차폭등 위치
차폭등 LED 교환
자동차 검사 왜 안 될까?
차폭등 역할
- 상대방을 위한
- 차폭
차폭등의 역할은 단어 그대로 자동차의 폭을 인지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전등입니다. 자동차 차폭등은 운전자인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상대방 운전자에게 나의 위치나 내 차의 폭을 알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동차 차폭등과 미등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자동차 미등의 경우 어둠이 내리기 시작할 때 내 차량의 위치를 상대에게 알리기 위함이고 차폭등의 기능은 말 그대로 내 차에 폭을 알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자동차 차폭등 위치
- 다양한 위치
미등의 경우 앞쪽은 전조등 옆 뒤쪽은 브레이크등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폭등은 전조등과 테일램프 이외에 범퍼나 도어에 설치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차폭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차량의 가장 끝 부분인 범퍼, 도어 그리고 휀다 등에 설치가 되는 것입니다.
차폭등 LED 교환
- led불법?
- 자동차 검사
자동차 튜닝을 위해 차폭등 전구를 LED로 교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차폭등의 경우 일반 전구가 아닌 LED 전구로 장착했을 때 자동차 검사는 합격되지 않습니다.
내부에 있고 겉면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으니 상관없을 거라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차폭등을 바라봤을 때 LED 전구가 보인다면 이 또한 검사에 불합격 대상입니다.
자동차 검사 왜 안 될까?
- 안전과 밀접
- 사고 방지
자동차 검사의 경우 점등이 되지 않으면 자동차 검사해 통과할 수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상대방에게 내 차에 폭을 알리기 위함이기 때문에 안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차 폭등이 들어오지 않는 차량이라면 상대방이 내 차에 폭은 알 수 없어 사고가 발생될 수 있겠죠? 이러한 이유로 차폭등에 미 점등은 자동차 검사 불합격 대상입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