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알고 계신가요? 새 차 구매 후 3~4년 운행하다 보면 도장면이 까지거나 자동세차를 많이 해 수 많은 스월마크가 전체적으로 생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자동차 전체 도장을 생각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비용과 알아두어야 할 부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비용이 부담된다면!
가격에 따른 품질 문제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 국산차 도색 비용
- 수입차 도색 비용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은 차량에 따라 큰 차이를 보입니다. 또 국산차 대비 수입차의 도색 비용은 두 배 정도 가격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산차의 경우 1급 공업사 기준 200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물론 똑같은 1급 공업사라고 해도 부스, 작업장비, 조색, 작업 경력 등과 같은 상태에 따라 자동차 전체 도색의 품질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비용은 저렴하게는 300만 원~500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수입차 전체 도색 가격이 비싼 이유는 도료의 색상과 원자재 가격이 일반적인 국산차들 보다 높기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원자재의 값이 높기 때문에 전체적인 금액 또한 비싸게 형성되었습니다.
비용이 부담된다면!
- 저렴한 업체 시공
- 가격 vs 고퀄리티
업체에 따라 가격의 차가 크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부담되는 분들은 저렴하게 시공 가능한 업체에 차를 맡기시면 됩니다. 이 경우 적게는 80만 원에서 많게는 150만 원으로 시공이 가능하니 약 100만 원 정도 절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자동차 전체 도색의 고퀄리티를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자동차의 연식이 10년 이상 되거나 깔끔한 시공을 하지 않으셔도 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저렴한 곳은 품질이 나쁘다'라고만 얘기할 순 없습니다. 이 또한 조건에 따라 품질의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장비와 시설을 갖고 있다 해도, 작업자의 경험이 적다면 품질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장비도 시공자가 얼마나 잘 다루느냐에 따라 품질은 하늘과 땅 이기 때문입니다.
가격에 따른 품질 문제
- 원자재 가격
- 도색 유지기간
비용이 저렴한 업체라고 자동차 전체 도색을 잘 못 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좋은 도료를 사용할 수 없고 가격을 맞추기 위해서는 저렴한 원자재를 사용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또한 도색 후 열처리 과정을 정상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 도색 후 두세 달이 지나면 도색이 벗겨지거나 색상이 변질되는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지 가격적인 부담으로 저렴한 시공을 한다면, 처음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이후 앞서 말씀드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수리비로 지출하게 되니 사전에 시공업체에 대해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블로그나 유튜브 검색엔진 등을 활용해 시공 업체에 대한 정보와 평가를 꼼꼼하게 확인 후 다소 부담되더라도 고퀄리티의 시공을 하는 게 맞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은 가격보다 중요한 건 한 번씩 시공 후 되돌리기 힘들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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