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가격보다 중요한 건?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2. 3. 5.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알고 계신가요? 새 차 구매 후 3~4년 운행하다 보면 도장면이 까지거나 자동세차를 많이 해 수 많은 스월마크가 전체적으로 생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자동차 전체 도장을 생각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비용과 알아두어야 할 부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비용이 부담된다면!

가격에 따른 품질 문제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 국산차 도색 비용
  • 수입차 도색 비용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은 차량에 따라 큰 차이를 보입니다. 또 국산차 대비 수입차의 도색 비용은 두 배 정도 가격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산차의 경우 1급 공업사 기준 200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물론 똑같은 1급 공업사라고 해도 부스, 작업장비, 조색, 작업 경력 등과 같은 상태에 따라 자동차 전체 도색의 품질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비용은 저렴하게는 300만 원~500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수입차 전체 도색 가격이 비싼 이유는 도료의 색상과 원자재 가격이 일반적인 국산차들 보다 높기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원자재의 값이 높기 때문에 전체적인 금액 또한 비싸게 형성되었습니다.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

 

비용이 부담된다면!

  • 저렴한 업체 시공
  • 가격 vs 고퀄리티

업체에 따라 가격의 차가 크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부담되는 분들은 저렴하게 시공 가능한 업체에 차를 맡기시면 됩니다. 이 경우 적게는 80만 원에서 많게는 150만 원으로 시공이 가능하니 약 100만 원 정도 절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자동차 전체 도색의 고퀄리티를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자동차의 연식이 10년 이상 되거나 깔끔한 시공을 하지 않으셔도 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저렴한 곳은 품질이 나쁘다'라고만 얘기할 순 없습니다. 이 또한 조건에 따라 품질의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장비와 시설을 갖고 있다 해도, 작업자의 경험이 적다면 품질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장비도 시공자가 얼마나 잘 다루느냐에 따라 품질은 하늘과 땅 이기 때문입니다.

 

 

가격에 따른 품질 문제

  • 원자재 가격
  • 도색 유지기간

비용이 저렴한 업체라고 자동차 전체 도색을 잘 못 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좋은 도료를 사용할 수 없고 가격을 맞추기 위해서는 저렴한 원자재를 사용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또한 도색 후 열처리 과정을 정상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 도색 후 두세 달이 지나면 도색이 벗겨지거나 색상이 변질되는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지 가격적인 부담으로 저렴한 시공을 한다면, 처음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이후 앞서 말씀드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수리비로 지출하게 되니 사전에 시공업체에 대해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블로그나 유튜브 검색엔진 등을 활용해 시공 업체에 대한 정보와 평가를 꼼꼼하게 확인 후 다소 부담되더라도 고퀄리티의 시공을 하는 게 맞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전체 도색 비용은 가격보다 중요한 건 한 번씩 시공 후 되돌리기 힘들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초간단 방법

- 자동차 압류 조회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