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동안 자동차 관련 궁금했던 것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동차 범퍼 교체비용 이건 알고 계셔야죠!

by 자동차에 관한 모든것 2021. 12. 31.

자동차 범퍼에 발생된 스크래치, 갈라짐 그리고 찌그러짐 등으로 교체비용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사고 발생으로 어쩔 수 없이 교체를 해야 하는 분도 있겠지만 새차일 경우 단순한 색까짐으로도 계속 신경이 쓰이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경우에 따른 진행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범퍼 교체비용

사고 발생 시 처리방법

단순 스크래치 발생 때는?


 

자동차 범퍼 교체비용 알아볼까요?

  • 자동차 범퍼는!
  • 차량에 장착될 자동차 범퍼 가격은?

* 자동차 범퍼는

자동차는 같은 모델의 차량이라도 여러 가지 색상으로 출고가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자동차 외장 색상은 고객의 선호에 따라 색상을 입혀 출고하게 됩니다.

 

자동차 범퍼 역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단순한 부품이기 때문에 여기에 도장과 열처리 과정을 거쳐야 자동차에 장착할 수 있는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많은 분들께서 오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이것입니다. 자동차 범퍼를 조회해본 가격과 정비소에서 얘기하는 범퍼 교체비용이 상당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바가지 씌우는 게 아닐까 하는 착각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 차량에 장착될 자동차 범퍼 가격은?

그럼 자동차 범퍼 교체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국산차량 기준이며 모델과 상태 그리고 정비소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자동차 범퍼 10만 원 + 도장&열처리 비용 15만 원 + 탈부착 공임 10만 원 = 총 35만 원

 

다소 낮게 측정한 가격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범퍼 가격을 조회해보고 10만 원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몇 가지 과정을 더하여 35만 원이라는 결과 값이 나왔습니다.

 

실제 여기에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금액은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 안개등 커버, 몰딩, 립 범퍼 등 스크레치와 파손 부분에 대한 수리가 추가된다면 두배 이상의 금액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범퍼
자동차 범퍼

 

사고 발생 시 처리방법 알아보기

  • 경미한 사고 발생 시
  • 범퍼 복원 추천
  • 교체와 복원 비용 비교

사고 발생으로 범퍼가 파손되었다면 보험 처리를 통해 수리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한 단독 사고 즉 소화전, 벽, 나무 등과 부딪혀 상대방의 피해가 없고 내차의 피해 정도가 작다면 범퍼복원을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범퍼 복원 가격의 경우 단순 작업 시 5만 원 에서 많게는 20만 원 이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범퍼 복원의 장점은 작업시간의 단축입니다. 하루 또는 반나절로도 작업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다소 비싸더라도 자동차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 분이라면 범퍼 복원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시간의 여유가 많거나 세컨드카가 있고 파손 범위가 넓어 범퍼 복원 비용도 많이 나온다면 그냥 범퍼를 교체하는 게 작업의 완성도 면에서 우수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순 스크래치 발생 시?

  • 콤파운드로 가능할까?

범퍼 또는 본닛과 같은 도장면에 스크레치가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크레치가 발생한 부분을 손톱으로 긁어 파인 곳이 잘 느껴진다면 콤파운드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교환이나 도장 또는 복원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손톱으로 긁어 파인 곳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면 콤파운드 시공만으로도 도장면이 깔끔하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꼭 알아야 할 정보

- 자동차 압류 조회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 배출가스 등급제 조회 초간단 방법

반응형

댓글